티에스에프엔씨는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전략으로 영업 방식을 전환한 새로운 순살치킨 브랜드 ‘순살퀸(Queen)’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인한 외식 시장의 변화와 3년간의 긴 터널을 버텨낸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에 대응해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서도 점차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외식 프랜차이즈사업을 하는 주식회사 티에스에프엔씨는 소상공 자영업자들을 위해 2년간의 신규창업 위주 전략에서 벗어나 한시적으로 샵인샵 창업을 특화 지원하는 전략으로 영업전략을 전환하고 현재 시장 상황에 맞는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다.
샵인샵은 기존 매장을 운영하는 상태에서, 새로운 제품/메뉴 등을 추가로 판매하는 방식의 창업을 말하며, 초기에 필요한 식자재와 포장재만 추가 구입해 새로운 메뉴를 손쉽게 론칭할 수 있어 초기 창업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창업의 한 방식이다. 또한 한가지 아이템으로 영업을 하는 한계와 리스크를 극복할 수 있는 효과적인 창업 방식으로 최근 소상공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가맹점 수가 100여개에 달하는 ‘중앙칼국수(구 황기순칼국수)’와 가마솥 돈까스 ‘갓츠킹’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10여년간 운영하는 티에스에프엔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순살퀸(Queen)’은 순살치킨 전문 브랜드로, 기존 매장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고객이 원하는 가성비 있는 음식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수개월간의 시장 조사와 R&D를 거쳐 론칭됐다.
김형록 티에스에프엔씨 대표이사는 “공공요금 인상, 식자재 가격 인상 등 최악의 악재에 빠진 소상공인들에게 창업비용 없이 빠르게 창업할 수 있는 브랜드를 준비해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고물가에 시달리며 가성비 높은 음식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에게도 만족할 만한 메뉴를 개발해 4월 중순 첫 판매를 개시한다. 순살퀸은 기존의 다른 순살치킨과는 달리 독자적인 브랜드 콘셉트와 새로운 맛으로 무장해 자사 브랜드 가맹점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입소문만으로 신규 가맹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10여개 이상의 매장에서의 론칭을 시작으로, 가맹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형록 대표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초기 론칭부터 10여개 이상의 리딩샵으로 시작한다는 것만으로도 기존 식당을 운영하는 점주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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