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단, ‘2022년 찾아가는 실험실’ 성공리에 종료메타버스 공간 디자인, 아바타로 공간 체험 등 22개의 온라인 콘텐츠 제공
|
‘2022년 찾아가는 실험실’ 프로그램은 충남지역의 여자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이공계 전공 기초에 필요한 수학, 과학, 공학 실험을 자유학기제, 교과수업 및 동아리 활동과 연계한 과학 친화적인 활동으로,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운영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 11개 시·군의 13개 중·고등학교에서 총 942명의 여학생이 참여했으며, △저절로 지워지는 펜 △숨어있는 혈흔을 찾아라! △메타버스 공간 디자인, 아바타로 공간 체험 등 22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했다.
참여 학생들은 “지문과 혈흔을 찾는 수사형식의 체험이 흥미를 끌었고, 적절한 이론적 설명으로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펜은 기록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생각했는데 반대로 발상해서 나온 지워지는 펜이 신기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단은 앞으로도 여자 중·고등학생의 이공계 전공 기초에 필요한 수학, 과학, 공학 실험 지원으로 여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수학·과학에 관한 관심 제고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