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2022년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 2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 안전, 편의향상, 고품질 앞세워 온열매트 세대교체 주도귀뚜라미(대표: 최재범)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2년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KCPI,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에서 온열가전 부문 2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2022년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온열가전 부문 우수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귀뚜라미가 유일하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는 국내 34개 산업군, 168개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최근 2년 내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 구입, 이용한 경험이 있는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패널 조사를 실시해 지수를 산출했다.
귀뚜라미는 ‘소비자보호 체감영역(70%)’과 ‘소비자보호 실태영역(30%)’ 등 모든 조사영역에서 온열가전 부문 최고점을 획득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온열가전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귀뚜라미는 2020년부터 1세대 전기매트의 유해 전자파, 화재위험과 2세대 온수매트의 누수, 세균, 물 보충 등 다양한 불안 요인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을 선보여 온열매트의 세대교체를 주도한다.
2023년형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특허받은 ‘아라미드 카본열선’ △텐셀과 에어로실버 소재를 혼합한 최고급 원단 △업계 최초 탈부착형 스마트 리모컨을 비롯한 다양한 방식의 컨트롤러 등 안전과 편의 향상 그리고 고품질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를 높였다.
귀뚜라미는 여기에 더해 ‘힛셀 단열재’와 ‘실버 와이어 네트워크 면상 발열’ 등 우주공학과 신소재 기술을 결합한 ‘귀뚜라미 캠핑매트 온돌’을 올해 새롭게 출시해 700만 캠핑족들의 기호도 충족시키고 있다.
귀뚜라미는 제품 품질 개선 이외에 사후관리 서비스도 선제적으로 구축해 소비자 보호에 적극 나선다.
동절기(11월~2월) 24시간 상시 운영되는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와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통해 제품 상담과 사후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2018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선보인 챗봇(Chat-bot, 채팅로봇의 약어) 기술 기반의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는 올해 11월 기준 플러스 친구 수 32만 명을 돌파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홍보 담당자는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 온열가전 부문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차별적인 기술력과 신뢰성을 갖춘 제품을 지속 개발해 온열매트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철저한 사후관리와 서비스로 소비자 보호와 만족도 제고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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