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이천시장·임정택 샌프란시스코 총영사, 세미콘웨스트 한백정밀 전시관 방문… K-반도체장비 부품 국산화 주목
박치선 | 입력 : 2024/07/10 [17:10]
K-반도체장비 부품 국산화를 위한 한백정밀의 노력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백정밀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24 세미콘웨스트’의 자사 부스에 김경희 이천시장, 임정택 샌프란시스코 총영사, 김형일 코트라 실리콘밸리 무역관 관장이 방문해 K-반도체장비 부품 국산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백정밀을 격려하고 지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현재 한백정밀은 ‘2024 세미콘웨스트’ 한국관에서 혁신적인 기술로 개발한 반도체장비 정밀부품을 전시하고 있다.
한백정밀 부스를 찾은 김경희 이천시장은 “반도체장비 소재·부품의 뛰어난 기술력과 성과는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자랑이다. 앞으로도 더욱 큰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이천시에 반도체산업 네트워크 장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또 임정택 샌프란시스코 총영사는 “대한민국 정밀 기술이 국제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것은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 일이다. 한국관 전시회가 매우 자랑스럽다”고 격려를 보냈다.
김형일 코트라 관장도 “혁신적인 중소기업들이 한국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한백정밀의 K-반도체 소재·부품 국산화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한백정밀 홍승환 대표는 “전시회에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린다”며 “김경희 이천시장과 임정택 총영사, 김형일 코트라 관장의 방문과 관심에 큰 힘과 용기를 얻었다. 글로벌 시장에서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산업도 대한민국이 글로벌 강국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겠다”고 말했다.
이어 “9일(현지 시간) 미국 정부의 첨단 패키징 분야 투자 발표가 한국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산업에 큰 영향이 미치길 바란다. 이는 기회와 도전 과제를 동시에 제공할 것”이라며 “이에 한백정밀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술 혁신과 전략적 협력, 인재 확보 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한국 반도체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백정밀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반도체장비 부품의 국산화를 이뤄내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백정밀 소개
‘최고의 정밀 가공 기술, 최상의 제품, 혁신적인 미래 가치 창출.’ 경기도 안산시 반월공단에 위치하고 있는 한백정밀은 초정밀 반도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반도체 웨이퍼 진공 척, 반도체 유량계 등 반도체 장비 정밀 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자체 R&D 기술연구소에서 제품 품질 향상과 기술 개발 지원, 부품 국산화를 위한 기업과 국가 연구 지원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국내외 소재·부품·장비 업체들과의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제품 초기 개발 단계부터 공동 참여를 통한 공정 단축을 이뤄내 최적화된 비용으로 생산원가 절감을 실현하고 있으며, 부품의 설계 및 직접 가공, 조립 공정에서 높은 품질과 내구성으로 우수한 고정도 제품을 생산해 국내 글로벌 일류 기업들과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시장인 미국의 반도체 장비 제조 업계 1위를 비롯한 상위 기업에 수출하고 있다.
출처:한백정밀 언론연락처: 한백정밀 경영지원팀 이성희 이사 031-508-179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저작권자 ⓒ 데일리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