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통영시] 찾아가는 보청기 진료서비스 제공

- 창원시 소재 예일이비인후과 진료서비스 제공 -

박치선 | 기사입력 2024/07/26 [17:01]

[통영시] 찾아가는 보청기 진료서비스 제공

- 창원시 소재 예일이비인후과 진료서비스 제공 -

박치선 | 입력 : 2024/07/26 [17:01]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25일, 창원시 소재 예일이비인후과(병원장 마용운)와 협업하여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부보청기 진료』사업을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경상남도와 예일이비인후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4년간(23년~ 26년) 연간 157백만원 상당 보청기를 기부하는 ‘저소득 어르신 기부 보청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보청기 지원을 받은 어르신들의 사후관리지원을 위해 의료진이 직접 통영으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진료 서비스이다.

 

통영시는 남부권역(통영·고성·거제) 대표로 선정되어 약 20여명의 어르신들의편의 증진을 위한 진료공간을 마련했으며, 예일이비인후과 의료진 2명의 1대1 방문 진료를 통해보청기 착용법, 배터리 교체법, 정기적인 청소 방법교육 등 제작 된 보청기를 더욱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법을 안내하고 착용 시 불편한 점을 개선하며 꼼꼼한 서비스를 전달했다.

 

송호천 노인장애인과장은 “도서지역의 특성 상 타지까지의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직접 방문해주신 예일이비인후과 의료진 분들께 감사를 표한다”라며“이번 보청기 지원으로 어르신들께서 또렷한 소리를 잘 들으실 수 있는 것처럼 일상생활의 불편함 없이 지역사회 내에서 오래오래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시에서도 다각도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