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 제1회 그린나래 기부페스타, 12월 26일 19시 서울 금천 뮤지컬 센터에서 개최

김영래 | 기사입력 2024/12/27 [16:43]

2024 제1회 그린나래 기부페스타, 12월 26일 19시 서울 금천 뮤지컬 센터에서 개최

김영래 | 입력 : 2024/12/27 [16:43]

2024 제1회 그린나래 기부페스타, 12월 26일 19시 서울 금천 뮤지컬 센터에서 개최

 

서울, 대한민국 – 2024년 12월 26일 – 금천구 최초의 기부 축제인 **그린나래 기부페스타(GDF)**가 12월 26일 19시에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금천 뮤지컬 센터에서 열렸다.

본문이미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그린나래 기부페스타는 기부에 관심 있는 아티스트들이 재능을 기부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장르의 예술(연극, 대중음악, 뮤지컬 갈라 등)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2024 제1회 그린나래 기부페스타는 연극, 대중음악, 뮤지컬 갈라 등 여러 예술 장르를 아우르며, 현업에서 활동 중인 예술가들이 금천구민들에게 교육 재능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금천구민들로 구성된 낭독극 공연, 가수 리안의 축하 공연, 직장인 연극단 프로하비의 뮤지컬 갈라쇼, 기부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발전 방안에 대한 학술 포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행사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사회 공헌 및 기부문화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한 다섯 명의 인물에게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이 수여되었다.

 

수상자는 배우 최무성, (주)두루행복한 세상 이시우 대표, 동대문구 가족센터 한미영 센터장, 사회적협동조합 수 하효선 이사장, 프로하비 엔터테인먼트 박경진 대표이다.

 

이번 기부페스타는 기부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일반적인 공연과는 달리, 현재 활동 중인 예술가들이 후방에서 지원하고, 아마추어 시민들이 전면에 나서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기부에 대한 인식 개선과 아마추어 예술의 저변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로비 공간에서는 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셀프 무료 인생 네 컷이 큰 인기를 끌었다. 티켓은 무료로 제공되었으며, 관람객들은 가볍고 편안한 마음으로 기부할 수 있도록 기부함이 마련되어 있었다.

 

그린나래 기부페스타를 주최한 예술사회적협동조합 그린나래는 이재윤 이사장, 진재홍 이사, 박상석 이사, 이진경 이사, 심재형 이사, 이범준 이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문화와 사회 기부를 사업 목적으로 삼고 있다. 이재윤 이사장은 "그린나래 기부페스타는 시민들에게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고, 예술 활동을 지원하며,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라고 전했다.

 

 

그린나래 기부페스타에 대한 추가 정보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