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삼성전자, 올해 출시한 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 차지

삼성전자, 올해 출시한 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 차지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 지켰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고명오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7:20]

삼성전자, 올해 출시한 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 차지

삼성전자, 올해 출시한 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 차지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 지켰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고명오기자 | 입력 : 2024/08/19 [17:20]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 지켰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본문이미지

 

상반기 삼성 TV가 달성한 이 같은 수치는 올해 출시한 AI TV를 비롯해 2500$ 이상과 초대형 TV, Neo QLED, OLED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2500$ 이상 프리미엄 시장의 경우 52.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타 경쟁사와 초격차를 유지했으며, 가장 경쟁이 치열한 1500$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특히 98형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3.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이어갔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