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시, 「해외취업 엑스포 2023 부산(BUSAN)」 개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청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해 
해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우수일자리 발굴 및 해외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

고명오기자 | 기사입력 2023/11/01 [17:16]

부산시, 「해외취업 엑스포 2023 부산(BUSAN)」 개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청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해 
해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우수일자리 발굴 및 해외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

고명오기자 | 입력 : 2023/11/01 [17:16]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1월 2일 오전 10시 시청 1층에서 「해외취업 엑스포 2023 부산(BUSA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외취업 엑스포」는 부산시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청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해 해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우수일자리 발굴 및 해외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 9~10월, 「해외취업 엑스포」 참가 해외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입사 지원자를 모집한 바 있다.

 

 

 

행사는 ▲채용면접 부스 운영 ▲해외취업 설명회 ▲주요 국가별 해외취업 상담관 ▲부대행사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참가 해외기업들은 '입사 지원자' 대상으로 채용 면접 등을 통해 총 11개국 43개 사에서 근무할 3백여 명의 청년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일본 23개 사, 미국 6개 사, 유럽 3개 사, 기타 아시아(일본제외) 7개 사 등 11개국 43개 기업이 참가해 300여 명의 지역 청년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해외취업 설명회는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일본 취업특강 ▲워킹홀리데이 설명회 ▲영어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초심자를 위한 해외취업 주요 국가 특강이 진행된다.

 

해외취업 상담관은 ▲1:1 면접 컨설팅 ▲영어‧일본어 면접 컨설팅 상담관 ▲국가별(미국‧일본‧아시아‧유럽‧오세아니아) 취업 상담관 ▲해외취업 연수 상담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탬프투어를 통한 다양한 경품 지급 ▲퍼스널컬러 증명사진 촬영관 ▲4컷 포토부스 ▲스트레스 척도검사 ▲퍼스널컬러 컨설팅 등 다양한 체험 부대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수호천사 캐릭터 ‘이루미’가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응원하며 현장에서 소통할 예정이다.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이번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다.

 

사전 예약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일자리정보망(https://www.busanjob.net) 또는 월드잡플러스 누리집(https://www.worldjo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정은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해외취업 엑스포를 통해 해외 우수기업들의 좋은 일자리가 많이 알려져 부산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