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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서울국제불교 박람회 10만 관람객 중 80%, MZ세대

2024서울국제불교박람회를 통한 MZ세대 공략 콘텐츠 개발 성공, 불교의 미래세대와의 소통 확대

고명오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9:02]

2024 서울국제불교 박람회 10만 관람객 중 80%, MZ세대

2024서울국제불교박람회를 통한 MZ세대 공략 콘텐츠 개발 성공, 불교의 미래세대와의 소통 확대

고명오기자 | 입력 : 2024/04/08 [19:02]

서울국제불교박람회(4.4~4.7)가 4일동안 기대이상의 관람객과 사전등록3만명을 합해10만에 가까운 관람객이 찾은 불교의 축제장이 되었다.

 

2013년 첫 박람회를 시작으로 2024서울국제불교박람회까지 이어지면서 10만의 관람객도 놀랍지만 80%이상의 관람객이 MZ세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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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구니스님과 걸스카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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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를 기다리는 MZ세대들

 

이들은 힙한 불교를 신기해하면서도 호기심과 관심이 가는 부스앞에선 긴 줄에 관계없이 기다린다.

 

이러한 MZ세대들을 4일간 박람회로 이끈 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주최측에 따르면 MZ참관객  유입확대와 불교 정체성 확립의 전략을 중심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한것이 주요 성공 요인이라 분석했다.

특히 MZ세대 유입을 위한 콘텐츠 발굴의 효과가 결정적이었다고 덧붙였다.

 

<MZ세대 유입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 발굴>

1. 수행, 채식 등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대상으로 템플스테이, 사찰음식, 명상, 굿즈 상품 등 서비스 소개

2. 세대 간의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통하여 전통ㆍ불교문화 시장에 젊은 피 수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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