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미디어센터 시민미디어제작단, 제5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 2개 부문 수상
화성시민미디어제작단인 ‘미식화성’이 올해 신인마을미디어부문에 선정돼 경기도지사상, ‘선택과연결’이 우수활동팀에 선정돼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
김강철 | 입력 : 2023/11/01 [12:00]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시민미디어제작단인 △미식화성 △선택과연결이 제5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에서 각각 신인상(경기도지사상)과 우수활동상(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5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는 10월 27일(금) 부천아트벙커에서 경기도 지역별 활동가들과 염종현 경기도의회의장,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장, 지역 미디어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경기마을미디어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화성시민미디어제작단인 ‘미식화성’이 올해 신인마을미디어부문에 선정돼 경기도지사상, ‘선택과연결’이 우수활동팀에 선정돼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두 팀은 올해 화성시미디어센터의 ‘마을미디어활동가 양성과정’을 수료했다. ‘미식화성’은 건강한 식생활 문화와 화성시 로컬푸드에 대한 이야기를 라디오콘텐츠로, ‘선택과연결’은 화성시의 다양한 모습을 영상콘텐츠로 제작하는 활동을 해왔다.
이날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지역사회의 작은 이야기와 주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낸, 우리 생활에 가장 밀접한 매체가 바로 마을미디어”라며 “주민들이 지역의 주인으로서 지역 이슈에 목소리를 내고 문제 해결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의 더 나은 내일이 만들어지는 법”이라고 말했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올해 두 팀이 활동 첫해에 이와 같은 큰 성과가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시민미디어제작단들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출처:화성시문화재단 언론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저작권자 ⓒ 데일리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