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 시대적 요구에 맞는 연구 주제 선정해야…인구정책 관련 연구 수행 필요

김정훈 | 기사입력 2023/11/17 [11:22]

[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 시대적 요구에 맞는 연구 주제 선정해야…인구정책 관련 연구 수행 필요

김정훈 | 입력 : 2023/11/17 [11:22]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애형 의원(국민의힘, 수원10)은 16일(목)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을 대상으로 한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시의적절한 연구 주제 선정과 재단 사업에 대한 다양한 홍보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이애형 의원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에서 23년 수행된 많은 연구 중 우리사회의 가장 큰 관심사인 저출산 인구정책을 다룬 연구가 한 건도 없다”고 밝히며, “합계출산률이 0.75명까지 떨어진 상황에서 경기도에 맞는 인구정책 제안을 위한 연구를 최우선 과제로 검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애형 의원은 “21년도에 이루어진 경기도내 지역별 저출생 현황과 정책효과 연구 자료를 보니, 정부차원에서도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지역에서 관련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도내 시·군에서 연구결과를 토대로 방향성을 가지고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연구가 이루어져야 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김혜순 원장은 “저출산, 인구정책에 대한 심도깊은 연구를 수행하여 구체적인 정책 제안이 담긴 연구결과를 이끌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애형 의원은 “여성가족재단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사업과 우수한 연구결과의 적극 홍보를 통해 사업 참여율을 높이고 연구결과가 더 많이 공유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사업 대상별로 많이 이용하는 매체를 파악하여 다양한 방법을 통한 홍보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김혜순 원장은 “23년은 재단의 브랜드 홍보를 위해 배너 광고 위주로 홍보를 진행하였고 SNS를 통해서도 사업을 알리는데 힘썼다”며, “내년에는 다양한 채널과 방법을 통해 재단에서 수행하는 사업을 알리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