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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그룹,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성료 및 입점 브랜드·가맹점 성장 지원

데일리미디어뉴스 | 기사입력 2023/03/14 [12:13]

알리바바그룹,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성료 및 입점 브랜드·가맹점 성장 지원

데일리미디어뉴스 | 입력 : 2023/03/14 [12:13]

알리바바그룹(NYSE: BABA; HKEX: 9988)은 연례 쇼핑 행사인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19과 글로벌 경제 침체에도 올해 행사는 2021년에 상응하는 전체 상품 판매량(GMV)을 기록했다.

 

 

 

올해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는 전 세계 90여개국의 29만개가 넘는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7000개 이상의 품목이 판매됐다. 1110일 진행된 2차 판매에선 행사 시작 4시간 만에 130개가 넘는 브랜드가 1억위안(186400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5600개가 넘는 브랜드의 멤버십 회원 거래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추이쉬에(Chui Xue) 알리바바그룹 산하 티몰·타오바오 산업개발 및 운영센터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든 셀러와 파트너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시장의 소비 회복력과 활력을 볼 수 있었다알리바바 그룹은 참여 브랜드와 가맹점의 지속 가능한 커머스 운영을 위해 고객 충성도를 향상할 수 있는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의 기회를 제공해 기쁘다.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끊임없이 나타나는 가운데 알리바바 그룹은 꾸준히 혁신해 입점 브랜드와 가맹점에 장기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판매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행사에선 2021년에 이어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컴퓨팅 효율을 대폭 높였다. 41~1111일 알리바바그룹의 리소스 단위당 컴퓨팅 비용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 감소했다. 중국 전역 5개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에서 제공되는 청정에너지 사용량은 지난해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했다.

 

2022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하이라이트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글로벌은 약 1009개 글로벌 브랜드의 GMV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선 스포츠·아웃도어, 반려동물, 피규어 장난감 및 주얼리 등 4개 품목이 성장세를 보였다.

 

 

사전 판매 기간 3억명이 넘는 소비자가 타오바오 라이브를 시청했으며, 62개 라이브 방송에서 GMV 1억 위안을 돌파했고 632개 라이브 방송은 1000만 위안을 기록했다.

 

 

물류 플랫폼 차이냐오(Cainiao)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기간 12000만개가 넘는 택배를 배송했으며, 물류 로봇 샤오만뤼(Xiaomanlv)700대 투입해 지난해 2배 수준인 약 200만개의 택배를 배송했다.

 

 

차이냐오는 친환경 상자 회수 프로그램을 통해 111~11일간 400만개의 택배 상자를 재활용했다. 일평균 약 10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차이냐오 스테이션에서 재활용 상자를 사용했다.

 

 

올해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기간 의류, 뷰티, 식품, 전기 제품 등 품목의 163만개 이상 제품이 친환경 제품 라벨을 획득했다.

 

 

올해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기간 타오바오 라이브에선 약 10만개의 방송 세션에서 촌 지역 판매자가 현지 특산품을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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