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청, 수상레저 안전정보 서비스개편 추진수상레저 안전정보 현행화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
해경청(청장 정봉훈)이 국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위해 수상레저 안전정보 서비스를 개편한다.
최근 국민들의 여가 선용과 레저문화가 정착되고 있으나, 수상레저활동의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준수하지 않아 관련 사고가 지속 발생하고 있다.
이에 해경청은 그 동안 사설 도메인(https://adplay.co.kr)을 통한 수상레저 안전정보 제공에 따른 관리상의 어려움과 국민들의 접근성이 제약되었던 측면을 고려하여 수상레저 안전정보 제공 서비스를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https://boat.kcg.go.kr)으로 전면 이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수상레저활동 금지구역(194개소) 현행화 ▲안전수칙 미준수로 인한 최근 수상레저 안전사고 사례 공유 ▲유튜브에 게재된 수상레저기구별 안전수칙 영상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관련 링크(Link)를 제공하는 등 「수상레저 안전정보 서비스」 오는 12월 말까지 전반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해경청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수상레저 안전수칙 등 관련정보를 손쉽게 취득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적극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