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임신, 출산, 양육, 보육, 교육까지 시리즈로 편의 제공하는 저출생대책 펼치겠다”10월 19일(토), 「우리아이 우리미래, 함께해 행복해」 참석오세훈 서울시장은 10월 19일 토요일 오후 여의도공원 일대에서 열린 「우리아이 우리미래, 함께해 행복해」 행사에 참석했다.
<우리아이 우리미래, 함께해 행복해>는 결혼과 출산, 육아의 행복을 함께하고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 KBS와 나눔국민운동본부가 공동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다.
오 시장은 행사장 내 마련된 팝업형 놀이터 서울형 키즈카페와 서울장난감도서관을 비롯한 홍보부스를 둘러보며 시민들과 만났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아이들이 미세먼지, 날씨 등에 제약없이 뛰어놀 수 있도록 조성 중인 공공 실내놀이터로 현재 이용자가 3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양육자와 아이들에게 큰 인기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제 팝업형 놀이공간으로도 그 영역을 확장하여 실내·외 행사·축제에 양육자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서울장난감도서관은 6천여 개의 장난감, 도서, 육아용품을 대여하고, 가정에서 고장난 장난감을 수리하여 양육자의 현실적인 육아 비용을 경감하고 있다.
오 시장은 "서울시는 서울형 키즈카페, 아침돌봄키움센터, 미리내집 등 다양한 저출생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어떤 한가지 정책이 아니라 임신, 출산, 양육, 보육, 교육까지 시리즈로 편의를 제공하는 마음가짐으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